WEB AWARD 20 WINNER
ALBUM

스톰프뮤직 음악으로 마음의 편안함을 느껴보세요.

김상진(Sang-Jin Kim) - Strings From Heaven

아티스트
김상진(Sang-Jin Kim)
앨범명
Strings From Heaven
발매일
2007-04-18
형태
정규
국내 최정상의 비올리스트 김상진! 당신의 영혼을 위해 그가 네 개의 현으로 선사하는 천상의 선율

음악감상 바로가기

수록곡 리스트 

앨범 설명

국내 최정상의 비올리스트 김상진! 당신의 영혼을 위해 그가 네 개의 현으로 선사하는 천상의 선율

국내외 클래식계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최정상의 비올리스트로 평가받는 김상진. 그는 바이올린이나 첼로에 비해 잘 알려지지 않는 비올라를 알리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소신있는 음악가이다. 한국을 대표하는 젊은 비올리스트 김상진, 그가 이번에는 평소의 각별한 애정과 믿음을 가지고 CCM 연주 음악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찬양 연주앨범 [Strings from Heaven]을 발표하였다.
이번 앨범에서는 다소 흔치않는 구성과 제작이 눈에 띈다. 비올리스트인 그가 클래식 연주가로는 드물게 자신이 직접 편곡과 프로듀싱을 맡은 것이다. 선곡 대상은 평소 김상진 본인이 특별한 애정과 사연을 가지고 있는 찬송가들이 정해 졌으며 클래식 튠으로 편안한 느낌을 살릴 수 있는 편곡으로 재탄생되었다. 연주에 있어서는 비올라 Solo를 먼저 레코딩 하고, 그 위에 직접 피아노 반주를 연주해 덧입혔다. 그리고 보다 풍부하고 깊은 선율을 내기 위해서 김상진과 각별한 음악적 친분을 가지고 있는 악기별 최고의 음악가들이 참가하였고, 색소포니스트 손성제, 오보이스트 이윤정, 클라리네티스트 계희정, 베이시스트 이창형 등 각별한 음악적 동료와의 믿음과 친숙함을 바탕으로 이루어진 환상의 호흡은 연주 속에 저절로 편안함을 녹아 들게 하였다. 더불어 김상진의 연세대 제자들(3 Viola, 1 Cello)로 이루어진 특별한 구성의 스트링 퀄텟 참여는 그 수를 짐작하기 힘들 정도로 오케스트라 음량의 풍부함을 연상케 한다. 높은 음역의 악기로는 결코 낼 수 없는 심도 깊은 베이스 선율을 만들어 낸 것이다. 이 모든 과정을 거쳐 감동적이고 최상의 연주 수준을 지닌 클래식 튠의 찬양 연주앨범은 탄생되었다.
'Bright, Heavenly Way (하늘 가는 밝은 길이)' 곡은 희망적인 가사의 곡이지만 장례식에 가장 많이 불려지는 찬송가이다 보니 항상 애틋함이 전해지는 곡인데 슬픈 듯한 비올라 선율로 시작한 후에 따뜻한 소프라노 색소폰으로 넘어 가면서 결국엔 ‘희망’을 노래하려 했다. 'My Mother's Bible (나의 사랑하는 책)' 곡은 어린 시절을 떠오르게 하는 또 다른 찬송가로 이 곡은 가장 먼저 편곡을 끝낸 곡이기도 한데, 콘트라베이스와 피아노를 같이 녹음하고, 오보에, 클라리넷을 그 위에 덧입히고, 나중에 비올라를 또 덧입히고, 느린 부분을 위해 다시 피아노와 비올라를 한번씩 더 덧입히는 등 녹음에 가장 많은 시간이 걸린 곡이다. 'Amazing Grace'는 너무나 널리 알려진 곡으로 ‘내 주를 가까이 하게 함은’ 과 함께 나의 비올라 독주 음반 ‘La Viola Romantica’ 에 보너스 트랙으로 편곡해서 수록되었던 곡이다. 뉴욕 카네기 홀에서의 데뷔 리사이틀 때 앙코르 곡으로 만들었던 곡이기도 하다. 'Nearer, My God, To Thee (내 주를 가까이 하게 함은)' 곡은 'Amazing Grace'와 함께 나의 비올라 독주 음반 [La Viola Romantica]에 보너스 트랙으로 수록되었던 두 곡 중 하나인 이 곡은 뉴욕에 있을 당시 본 영화 <타이타닉>에서 배가 가라앉기 직전 악사들이 연주를 마치고 짐을 싸서 흩어지다가 악장이 먼저 이 찬송가의 한 구절을 시작하자 한 명씩 돌아와 화음을 맞추는 장면에 감동받아 쓴 곡이다.

STOMP NEWSLETTER

스톰프뮤직의 아티스트 소식과 특별한 혜택이 있는
공연과 소식을 먼저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이름*
연락처*
이메일*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