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AWARD 20 WINNER
ALBUM

스톰프뮤직 음악으로 마음의 편안함을 느껴보세요.

New York Bass Quartet (뉴욕 베이스 콰르텟) - Air

아티스트
New York Bass Quartet (뉴욕 베이스 콰르텟)
앨범명
Air
발매일
2022-06-30
형태
정규
더블 베이스로만 이루어진 재즈 앙상블, New York Bass Quartet (뉴욕 베이스 콰르텟) 앨범 [Air]

음악감상 바로가기

수록곡 리스트
01 Air (Quartet Version)
02 (Give me some) G - String
03 Beatles Medley
04 Birdland
05 Silence
06 I'd Rather Eat 
07 Tell her you Saw Me
08 Iceland Romance
09 Air (Trio VErsion)

앨범 설명
"4명의 베이시스트와 뮤지션들이 말도 안되게 어려운 편곡으로 연주하는 앨범을 상상해보세요. 그들은 뛰어난 실력으로 성공시킬 겁니다. 음, 상상만 하지 마세요. 이번 앨범이 성공의 증거이기 때문이죠." - Ron Carter (Miles Davis Quintet 베이시스트) 

독일의 베이시스트 마틴 윈드(Martin Wind)는 음악적 영감을 찾기 위해 세계의 재즈 중심지인 뉴욕으로 이주했다. 대학에서 학생들을 가르칠때부터 더블 베이스로만 구성된 앙상블을 만들고 싶어 했던 그는 각기 다른 배경을 가진 학생들을 모았고 바흐부터 팝송, 재즈까지 폭 넓은 음악에 노출시켰다. 때로는 다양한 레퍼토리를 위해 직접 편곡을 하기도 했다. 

이후 그는 Jordan Frazie, Gregg August, Sam Suggs 등 뉴욕의 세계적인 음악가들과 함께 8개의 편곡을 완성하여 악보화 시켰고 그렇게 앨범 [Air]가 탄생되었다. 

타이틀곡 'Air'는 요한 세바스찬 바흐의 원곡과 가까운 구성으로 시작한다. 또한 '(Give Me Some) G-String'은 처음엔 비슷해 보이지만, 완전히 다른 방향으로 돌며 진행된다. 여기서 전설의 드러머 Lenny White와 Gary Versace의 Hammond B3(전자악기)가 강하게 파고들며 음악을 한층 고조시킨다. 

'Beatles Medley'는 마틴이 왜 편곡가로 이름을 날리고 있는지 보여준다. 그는 비틀즈의 'Here, There and Everywhere', 'She's Leaving Home', 'Lady Madonna'를 각각의 멜로디가 어우러지는 다성 음악으로 엮었고 더블 베이스를 중심으로 완전히 새로운 방식을 선보인다.

STOMP NEWSLETTER

스톰프뮤직의 아티스트 소식과 특별한 혜택이 있는
공연과 소식을 먼저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이름*
연락처*
이메일*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