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록곡 리스트
01 Playground
02 Eternally
앨범 설명
브라질의 전통 음악 쇼로(Choro)의 독특한 색깔을 재해석한 재즈 밴드 벨루지아(Belo Dia)의 첫 번째 싱글 앨범 [Playground]
재즈 피아니스트 김민지는 버클리 음대에서 학사 재학 당시 장학금과 재즈 퍼포먼스 어워드를 수상하였으며, 뉴욕대학교에서 석사 졸업을, 그리고 경희대학교에서 박사 과정을 수료하였다. 27세에 동아방송예술대학교에서 강의를 시작하였으며, 연주자, 교육자뿐 아니라 문화 예술 기획자로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긴 유학 생활을 마친 후 2019년에 귀국하였고 2021년 7월 피아니스트 김민지, 테너 색소포니스트 신명섭, 플루티스트 김혜원, 베이시스트 정상욱, 드러머 신동진, 퍼커셔니스트 렉토 루즈로 이루어진 6인조 그룹인 '벨루지아'를 결성하여 브라질 전통음악 장르인 쇼로(Choro)를 재해석해 연주하고 있다. '벨루지아(Belo Dia)'는 ‘아름다운 날’을 뜻하는 포르투갈어로, 벨루지아가 연주하는 날, 이들의 음악을 듣는 청중들의 하루가 아름다웠으면 좋겠다는 소망이 담겨있다.
벨루지아의 첫 앨범인 Playground에는 2곡의 더블타이틀 곡이 수록되어 있다.
브라질의 쇼로는 천진난만한 우리나라 동요나 신나는 리듬 속에서도 구슬픔과 한을 표현하는 트로트와 같은 정서를 느낄 수 있다.
STOMP NEWSLETTER
스톰프뮤직의 아티스트 소식과 특별한 혜택이 있는
공연과 소식을 먼저 받아보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