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BUM

스톰프뮤직의 음악에 매료되어보세요.

Jazz Sabbath(재즈 사바스) – Jazz Sabbath

아티스트
Jazz Sabbath(재즈 사바스)
앨범명
Jazz Sabbath
발매일
2020.07.14
형태
정규
50년만에 데뷔 앨범을 발매한 영국 재즈 그룹 Jazz Sabbath(재즈 사바스)! 뉴 잉글리시 재즈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감각적인 앨범 [Jazz Sabbath]

수록곡 리스트


01 Fairies Wear Boots

02 Evil Woman

03 Rat Salad

04 Iron Man

05 Hand of Doom

06 Changes

07 Children of the Grave


앨범 설명


1968년 결성되어 뉴 잉글리시 재즈의 선두에 있다고 여겨졌던 Jazz Sabbath(재즈 사바스).

1970년 2월에 발매될 예정이었던 그들의 데뷔 앨범이 50년만에 발매되었다.

이 앨범은 창립 멤버이자 피아니스트인 밀턴 케인즈가 심장마비로 입원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취소되었다. 음반사는 그룹의 리더가 없는 밴드로 데뷔 앨범을 발매하는 것에 대한 재정적 불확실성 때문에 앨범을 보류하고 예정된 발매를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1970년 9월 마침내 밀턴이 병원에서 퇴원했을 때, 그는 ‘Black Sabbath(블랙 사바스)’라고 불리는 버밍엄의 한 밴드가 그 이후 그가 자신의 노래라고 주장하는 것의 메탈 버전을 담은 두 장의 앨범을 발매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밀턴은 자신의 음반사인 러스티 베드스프링스 레코드에 연락하려 했지만, 더 이상 존재하지 않고 레이블 소유자가 감옥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1970년 6월 창고가 불타면서 재즈 사바스의 음반이 모두 소실되었는데, 이는 1968년부터 1969년 사이에 있었던 재즈 사바스 라이브 공연의 부트레그 테이프 몇 장만 남긴 채 레이블 소유주의 보험 사기 사례로 판명되었다.

음반 명장들은 화재로 소실되었다고 하지만, 실제로 잘못 배치되어 여러 해 동안 녹음실 지하 금고에 먼지에 쌓여있었다.

50여년이 지난 2019년 말, 녹음실이 있던 건물을 산 남자가 1969년 녹음실의 거장들과 오리지널 앨범 커버가 담긴 슬라이드를 발견했다.

이로써 Jazz Sabbath의 앨범은 다시 세상에 나오게 되었다.

* 밀턴 케인즈는 사실 블랙 사바스와 오지 오스본의 오랜 키보드와 기타 연주자인 아담 웨이크 먼이다.

STOMP NEWSLETTER

스톰프뮤직의 아티스트 소식과 특별한 혜택이 있는
공연과 소식을 먼저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이름*
연락처*
이메일*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