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AWARD 20 WINNER
ALBUM

스톰프뮤직 음악으로 마음의 편안함을 느껴보세요.

손지수 - 청춘시

아티스트
손지수
앨범명
청춘시
발매일
2022-03-15
형태
싱글
소프라노 손지수가 청춘시(時)에 전하는 청춘시(詩)

음악감상 바로가기

수록곡 리스트
01 꼭 안아줄래요
02 어느 봄날
03 꽃 피는 날 (Duet with 유채훈)
04 꼭 안아줄래요 (Inst.)

앨범 설명
소프라노 손지수가 청춘시(時)에 전하는 청춘시(詩).
손지수의 첫 공식 싱글 앨범 [청춘시]

맑은 목소리에 담긴 순수한 음색으로 감동을 선사하는 소프라노 손지수가 따뜻한 봄과 함께 [청춘시]로 찾아왔다. 이번 싱글 앨범은 대중에게 처음 선보이는 앨범인 만큼 편안하고 서정적인 곡들로 채워졌다. 특히 ‘젊음’이라는 말로, ‘흔들리지 않고 피는 꽃은 없다’는 이유로 아픔과 시련을 묵묵히 받아들이고 있는 청춘들에게 위로를 건네고 싶다는 손지수는 곡 선정에 가장 많은 시간을 들였다. 타이틀곡 <꼭 안아줄래요>를 비롯, 많은 아티스트에게 불리며 사랑받고 있는 <어느 봄날>, <꽃 피는 날> 등은 아름다운 노랫말에 손지수의 진심 어린 노래가 더해져 더욱 깊은 울림으로 다가온다.

손지수의 싱글 앨범을 위해 각 분야의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모여 호흡을 맞췄다. 클래식부터 뉴에이지, 가곡 등 장르를 넘어 섬세한 감성으로 소통하는 피아니스트 정환호는 프로듀싱과 피아노로 앨범을 이끌었다. 뿐만 아니라 <어느 봄날>과 그의 곡 <꽃 피는 날>의 편곡을 맡아 포근하고 따뜻한 색채로 음악에 깊이를 더했다. 특별히 듀엣 버전으로 편곡된 <꽃 피는 날>은 ‘팬텀싱어3’을 통해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는 크로스오버 그룹 라포엠(LA POEM)의 테너 유채훈이 함께했다. 담백하면서도 진심이 담긴 그들의 노래는 <꽃 피는 날>의 마지막 가사처럼 ‘아름답게 피어나’ 소프라노와 테너의 완벽한 하모니를 선보였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꼭 안아줄래요> 또한 현재 클래식 신(scene)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바이올리니스트 박진수와 비올리스트 홍윤호, 첼리스트 박건우가 참여하여 풍성한 사운드로 힘을 더했다. 길지 않은 트랙리스트임에도 불구하고 손지수의 목소리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다채로운 음악은 노래에 담긴 이야기를 더욱 섬세하게 풀어낸다. 특히 개별 녹음이 아닌 ‘원테이크(one take)’ 방식으로 모든 아티스트가 동시에 연주, 레코딩을 진행한 이번 앨범은 살아있는 현장감과 감동을 느낄 수 있다.

현재 가장 주목받는 오페라 스타 손지수는 탁월한 재능과 누구나 인정할 만한 음악성으로 여러 오페라와 무대를 통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소프라노는 화려한 무대 위에서 스포트라이트를 받지만 많은 관객 앞에서 자신의 모든 것을 쏟아내고 드러내야만 하는 직업이기도 하다. 손지수는 분야는 다르지만 각자의 자리에서 날개를 펼치기 위해 노력하는 청춘들을 위한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그가 가진 따뜻하고 맑은 목소리로 전하려 한다. 청춘 손지수가 청춘시(時)에 전하는 청춘시(詩). 한시가 다르게 다르게 삭막해져 가는 시기, 손지수의 노래는 ‘어느 꽃 피는 봄날’, 지친 마음을 ‘꼭 안아주는’ 안식처 같은 앨범이 될 것이다.

[Credits]
Soprano 손지수

Piano 정환호
Tenor 유채훈 (track 3)
Violin 박진수 (track 1, 4)
Viola 홍윤호 (track 1, 4)
Cello 박건우 (track 1, 4)
Arranged by 남다혜 (track 1, 4), 정환호 (track 2, 3)

Producer 정환호
Recorded and Mixed by 서준형 at SONUS Records
Mastered by 전훈 at SONICKOREA

Artwork 한중수 at 스튜디오 펀데이
Photograph 임재영 at 307스튜디오
 
STOMP MUSIC
Executive Producer 김정현 
Director 이수정
Music Business Director 김정우
Sound & Repertoire 허은빈, 황윤서, 주한별
Manager 정승연, 박정원
Multimedia 김지민, 고다인
Social Marketer 박성연

STOMP NEWSLETTER

스톰프뮤직의 아티스트 소식과 특별한 혜택이 있는
공연과 소식을 먼저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이름*
연락처*
이메일*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