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AWARD 20 WINNER
ALBUM

스톰프뮤직 음악으로 마음의 편안함을 느껴보세요.

윤한 - Improvisation (Contribute To Keith Jarrett)

아티스트
Improvisation (Contribute To Keith Jarrett)
앨범명
윤한
발매일
2020-05-18
형태
정규
장르에 국한되지 않는 음악계의 연금술사, 피아니스트 윤한 국내 초연 100분간의 순수 즉흥 재즈 피아노 독주회를 담은 키스자렛(Keith Jarrett) 헌정 실황 연주 앨범

음악감상 바로가기

수록곡 리스트

01 Seoul, January 31, 2018, Part Ⅰ

02 Seoul, January 31, 2018, Part Ⅱ

03 Bonus Track Highlight of Part Ⅰ, Ⅱ

04 Seoul, January 31, 2018, Part Ⅲ

05 Seoul, January 31, 2018, Part Ⅳ

06 Bonus Track Highlight of Part Ⅲ, Ⅳ



앨범 설명

[피아니스트 윤한의 특별한 도전을 담은 즉흥연주 실황 앨범]
피아니스트, 싱어송라이터, 음악감독, 교수로서 다양한 장르활동을 넓혀가며 대중과 소통하고 있는 윤한의 새로운 앨범 'Improvisation(contribute to keith Jarrett)'
이번 앨범은 2018년 영산아트홀에서 열린 피아노 독주 리사이틀 ’Improvisation’의 공연실황 앨범으로 사전에 어떠한 테마도 정해놓지 않은 국내 최초 순수 즉흥연주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있다. 이전 앨범 [Loveless], [지극히 사적인], [European Fantasy] 를 통해 사랑과 이별, 쉼과 여행을 음악적 언어로 표현했다면 이번 연주는 즉흥테마가 무한히 발전되며 그 과정이 실시간으로 담긴 새롭고 특별한 음반이기도 하다. 특히 하이라이트 연주 부분을 2개의 보너스 트랙으로 나눠 리마스터한 이번 앨범은 대중과 소통하고자 하는 윤한의 세심한 면모를 다시금 보여준다.

[재즈 피아니스트 키스자렛(Keith Jarrett)에게 헌정하는 선물]
2018년 발매된 윤한의 [지극히 사적인] 앨범에는 ‘For Keith’라는 자작곡이 수록되어있다. 이 곡 역시 키스자렛을 위한 즉흥연주 곡이고 녹음 당시 원테이크(One Take) 방식으로 진행되었는데 평소 윤한에게 가장 많은 영감을 주었던 아티스트 키스자렛에 대한 애정을 보여준다. 키스자렛은 1975년 쾰른콘서트에서 순수 즉흥 연주를 기반으로 한 공연을 선보이며 재즈 음악의 역사상 큰 획을 그은바 있다. 그 당시 쾰른콘서트에서 녹음된 즉흥 연주 모델은 현재 재즈를 배우는 학생들에게 교과서의 역할을 하고 있기도 하다.
피아니스트 윤한 역시 본 공연에서 즉흥테마가 무한히 변주되는 과정을 통해 새로운 즉흥 솔로 연주의 장을 열었다. 즉흥 연주는 한 아티스트가 가지고 있는 음악적 언어, 표현력을 깊이 있게 들여다 볼 수 있으며 연주자의 입장에서는 다소 부담스럽고 두려움의 요소가 있을 수 있지만 윤한은 본 공연을 통해 아티스트로서 또한 교수이자 연구자로서의 학구열을 보여주었다. 100분간 진행된 실험적인 공연을 음반에 담아 키스자렛에게 헌정하는 선물로 준비한 피아니스트 윤한. 국내 최초로 진행된 순수 즉흥연주가 고스란히 담긴 이 앨범이 재즈 음악계의 새로운 교과서가 될 수 있길 기대해본다.

STOMP NEWSLETTER

스톰프뮤직의 아티스트 소식과 특별한 혜택이 있는
공연과 소식을 먼저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이름*
연락처*
이메일*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