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팬텀싱어> 지방공연 불참건과 관련한 공식입장발표

작성자
thestomp
작성일
2017-05-22 14:19
조회
15964
권서경씨의 소속사 스톰프뮤직 입니다.

다시 한 번 권서경씨의 팬텀싱어 전국투어 지방공연 불참으로 인하여 피해를 입으신 모든 분들에게 권서경씨와 소속사 모두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전합니다.

그간 불참에 대한 구체적인 이유를 밝히지 않았던 것은 축제가 되어야 할 공연과 팬텀싱어 다른 멤버들과 관계자분들에게 피해가 가는 것을 원치 않았기 때문입니다. 권서경씨도 전국투어 종료 후 구체적인 공식 입장과 사과의 말씀을 전하고 싶어하였고 관계기관과의 협의 또한 필요한 부분들도 있었습니다.

권서경씨가 전국투어에 불참하게 된 공식적인 사유는 현재 권서경씨의 신분이 사회복무요원이기 때문입니다. 팬텀싱어 방송출연과 서울 공연의 경우 권서경씨의 개인사로 인해 발급되었던 겸직허가서가 유효했을 당시 관계기관의 협의에 의해서 출연을 결정하였으나 국가권익위원회에서 이제 더이상 순수문화예술인으로 볼 수 없다는 유권해석에 따라 병무청의 권고를 통해 겸직허가서의 시효가 소멸되었으며, 이후 세부일정등이 확정된 지방공연까지는 참여가 불투명한 상황이었습니다.

JTBC와 소속사 그리고 권서경씨 모두 지방 공연까지 출연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최선을 다해 고민하고 노력하였지만 그 해답은 찾을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권서경씨 입장에서는 팬텀싱어로 너무나도 큰사랑을 받았기에 팬들에 대한 작은 보답으로 무대에 서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였고, 팬텀싱어 주최 측에도 최소한의 약속이라도 지키고 싶어하는 마음이 강했기에 무리한 상황이었지만 서울공연만이라도 출연하기를 원했습니다. 이 결정을 쉽게 내릴 수 없었기에 수많은 회의와 고민 끝에 권서경씨의 의견을 존중하기로 하였고, 결정이 늦어지게 되면서 공연 주최측에서도 최종공지가 늦어지게 되어 지방 공연예매자 팬분들에게 많은 염려와 피해를 끼쳐드리게 되었습니다. 이 점 죄송하다는 말씀을 다시 한 번 전합니다.

소속사의 입장에서도 권서경씨와 전속계약할 당시 겸직허가서가 유효하였고 공연 출연이 가능하다는 겸직허가서의 내용에 따라 권서경씨와 함께 다양한 활동 계획을 준비하였지만, 유권해석에 의한 겸직허가서의 소멸로 공식활동을 사회복무요원 소집해제 후로 연기한 상태입니다.

현재 권서경씨는 관련법규에 의거하여 영리목적이 아닌 활동이나 공익 목적의 공연과 기부공연등에만 관계기관의 허가 승인 후 활동이 가능합니다. 권서경씨가 받은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스톰프뮤직은 하반기 아름다운재단과 함께하는 기부콘서트 공동기획을 진행 중이며 어려운 이웃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소집해제 후에도 그 어떤 아티스트들보다도 멋진 활동으로 보답할 예정이오니 많은 응원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팬텀싱어 12명의 아티스트 중 권서경씨 혼자만이 무대에 설 수 없다는 현실에 그 누구보다도 괴로워하고 힘들어 했을 사람은 권서경씨 본인이었을 것입니다. 지방공연 예매자분들과 팬텀싱어 11명의 멤버들, 특히나 흉스프레소 멤버분들, 그리고 JTBC 팬텀싱어 관계자 분들에게도 말로 표현 못할 만큼 미안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권서경씨가 힘을 얻을 수 있었던 것은 그 무엇보다 JTBC 팬텀싱어 관계자분들과 팬텀싱어 11명의 멤버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권서경씨를 위로해주고 배려해주며 이해해주었기 때문입니다.

그러한 권서경씨의 마음을 넓은 아량으로 헤아려 주시고 이번 공연에 대한 불참건을 이해해주신다면 앞으로 멋진 성악가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여러분들에게 보답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 이 사과문은 스톰프뮤직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스톰프뮤직의 허가없는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