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한 (Yoon Han)

피아니스트

* 사진에 마우스를 오버하시면 아티스트의 Social Network 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버클리 음대를 장학생으로 졸업, 피아니스트 겸 싱어송라이터 ‘윤한’은 2010년 1집 「Untouched」로 데뷔, 실시간 음반판매량 1위 기록하며 언론과 평론가들로부터 주목을 받기 시작하였다.

‘성균관 스캔들’, ‘구가의 서’, ‘돈의 화신’, ‘장옥의 편지’ 등 다수의 드라마와 영화의 OST 작업에 참여하였고, 2011년 일본레이블인 ‘포니캐년’의 러브콜을 받아 피아노 앨범 「Love & Sorrow」 를 발매하였다. 2012년에는 국내 최초 ‘액터-뮤지션 뮤지컬’ <모비딕>의 주연을 맡았으며, MBC ‘우리 결혼했어요’ 시즌4에서 배우 이소연과 커플로 출연하여 다정한 훈남 피아니스트의 면모를 보여주었다.

MBC <아름다운 콘서트>에서 MC 겸 음악감독으로 참여하였고, SBS 라디오 ‘박선영의 씨네타운’의 코너 ‘쉘 위 무비’ 고정 출연하면서 영화와 영화음악에 대한 깊이 있는 토크를 나눴다. 2012년 첫 단독콘서트를 비롯하여 전국 다수의 공연장에서 전국투어를 성황리에 마무리 하였고 최근에는 ‘대관령 국제 음악제’ 사회와 예술의전당에서 열리는 ‘해피버스데이, 드뷔시’ 공연의 해설을 맡으며 해설가로의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였다.

다양한 컨셉의 공연을 통해 대중과 소통하는 싱어송라이터이자 피아니스트로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 경희대학교 포스트모던음악학과 전임교수를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