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 – 맑은물 이야기 / 고도원의 아침편지 깊은산속 옹달샘 명상음반

아티스트 : V.A
앨범명 : 샘 – 맑은물 이야기 / 고도원의 아침편지 깊은산속 옹달샘 명상음반
발매일 : 2007.1.12
형태 : 컴필레이션

고도원의 아침편지와 스톰프 뮤직이 함께 만든 명상음악!

깊은 산속 옹달샘 명상음반
“샘 (Deep&Calm)”
“맑은 물 이야기”

170만 독자들에게 매일 아침 마음의 비타민을 선사하는 고도원의 아침편지가 지친 당신에게
음악으로 전하는 숲 속의 상쾌한 내음…
심신을 회복시켜주는 1/f 파동의 자연소리와 어쿠스틱한 음악이 당신을 고요한 명상의 세계로 안내합니다.
마음을 열어주고, 메마른 가슴을 촉촉히 적셔 줄 자연의 소리를 담은 12곡 수록!!

01 Silent Sea
02 The Palpitation
03 Marine Snow
04 To The Blue Sky
05 Shining Water Side
06 Sunset
07 Mirage
08 Feel Easy
09 Fresh Wind
10 Soft Breeze
11 Remains Of Island
12 Dream Of Whale

이번 앨범은 스톰프 뮤직이 자연의 소리를 담은 곡들을 모은 야심작으로서 명상만을 위한 명상음악이 아닌,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들을 수 있는 음반을 만들기 위해 고도원의 아침편지와 함께 힘을 모은 결과물이라 할 수 있다. 앨범은 「샘 _Deep&Calm」 이라는 큰 타이틀 아래에 ‘푸른 숲 이야기, 맑은 물 이야기’의 두 가지 소 타이틀로 나누어 자연의 소리와 심신의 평안을 돕는 음악을 담았다. 두 개의 명상음반에 담겨 있는 24곡의 음악들은 쉴새 없이 바쁜 템포로 흘러가는 일상과 스트레스에 지친 사람들에게 잠시나마 쉬어갈 수 있는 명상의 여유를 선사할 것이다. 「샘 _Deep&Calm」 은 각종 스트레스와 자극에 시달리고 있는 현대인에게 위로와 치유의 시간을 선사하는 자연의 소리와 어쿠스틱한 음원들로 이루어져 있다.

자연의 소리인 「1/f 파」가 사람에게 릴랙스 효과가 있다는 이론을 발표해 세계적인 관심을 끌었던 일본 도쿄대 교수 ‘무샤 순코(武者俊光)는 ’ 명상음반 「샘 _Deep&Calm」 을 이루는 구성 음원들에 대해 ‘각종 기계음과 소음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의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자연의 소리와 어쿠스틱 음악으로 고요한 명상의 시간을 준다. 눈과 귀와 마음을 대 자연속으로 향하게 하고,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는 고요한 한가로움을 느끼게 한다.’라고 한다. 파도와 시냇물 소리는 늘 같은 소리가 반복되는 것처럼 들리지만, 이러한 자연음에 소리의 단순한 반복이 아니라 고유 리듬이 있다는 것이 바로「1/f파」이론이다. 이는 신체의 생체 리듬과 반응해 우리에게 상쾌한 기분을 선사하며 스트레스를 해소시켜 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