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ropean Jazz Trio – Fantasista

아티스트 : European Jazz Trio(유러피안 재즈 트리오)
앨범명 : Fantasista
발매일 : 2005.9.1
형태 : 정규

2005년 가을, 창조적인 음악으로 다가오는 유러피안 재즈 트리오!!
마크 반 룬, 로이 다쿠스, 프란스 반 호벤 각각 멤버들의 오리지널 곡 수록!

유러피안 재즈 트리오의 초대 피아니스트 카렐 뵈리와 연주했던 곡들을 마크 반 룬이 새롭게 재조명한 ‘스웨덴의 성’, ‘노르웨이 숲’

01 CHATEAU EN SUEDE
02 FANTASISTA
03 13 JOURS EN FRANCE
04 NORWEGIAN WOOD
05 QUAND ON N’A QUE L’AMOR
06 SAILING
07 NEW RESOLUTION
08 KISS OF FIRE
09 WHEN YOU WISH UPON A STAR
10 LADY MADONNA
11 LITTLE SCORPIO
12 IT COULD HAPPEN TO YOU

‘Fantasista’는 베스트 앨범을 제외하면 EJT의 17번째 앨범이며 M&I에서 내는 7번째 앨범이 된다. EJT의 역사로 보면 약 1년에 한 장 꼴로 앨범을 발표한 셈인데, 요 3년 남짓한 기간에 7장이라, M&I의 적극적인 제작 자세가 눈에 띈다. 게다가 여러 기획 아래에 각각 개성이 다른 앨범들이 발표되기에 듣는 이로서 즐거운 일이다. M&I에서 발매된 CD는 팝 넘버나 오리지널을 연주한 것과 클래식 작품집이 번갈아 가며 알맞게 섞여있고, 전작 ‘The Jewelry Of Madonna’가 클래식편이었기에 이번엔 팝/오리지널편이 되는 셈인데, M&I에서 이제까지 발매되어온 팝/오리지널 작품집은 전부다 게스트가 참가했던 것에 반해, EJT 멤버만으로 녹음된 것은 이것이 처음이다.

그들이 여기서 연주하고 있는 것은 전부 12곡. 그 중 3곡은 트리오의 멤버들, 마크 반 룬, 프란스 반 호벤, 로이 닥커스가 각각 한 곡씩 제공한 오리지널 곡이고, 나머지 9곡은 친숙한 멜로디의 곡들. 그 중에는 ‘스웨덴의 성’과 ‘노르웨이 숲’처럼 EJT로서는 두 번째로 녹음하는 곡도 있으나, 피아니스트가 마크 반 룬으로 교대되고 나서는 처음 하는 녹음이기에 최초의 버전과 비교해 들어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