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ropean Jazz Trio – Vienna Forest

아티스트 : European Jazz Trio(유러피안 재즈 트리오)
앨범명 : Vienna Forest
발매일 : 2010.7.15
형태 : 정규

2년만에 만나는 로맨틱 재즈의 대명사 `유러피언 재즈 트리오` 음악의 도시 비엔나와 함께했던 클래식 명곡을 재즈의 터치로 완벽하게 탈바꿈시키다!

정통 클래식의 진수, 악성 베토벤의 피아노 소나타 `템페스트`와 교향곡 7번, 청초한 바이올린 연주로 잘 알려진 `타이스명상곡`, 왈츠 리듬의 차이코프스키 `아름답고 푸른 도나우`등 정통 클래식과 재즈의 완벽한 조합을 이룬 13곡 수록

01 베토벤: 소나타 17번 “템페스트”
02 베토벤: 교향곡 7번 제1악장
03 마스네: 타이스의 명상곡
04 크라이슬러: 사랑의슬픔
05 차이코프스키: 감상적인 왈츠
06 엘가: 사랑의 인사
07 슈트라우스 2세: 아름답고 푸른 도나우
08 베토벤:교향곡 7번 제2악장
09 헨델: 바이올린 소나타 작품 1-13
10 슈트라우스 2세: 비엔나 기질의 왈츠
11 드보르작: 4개의 로맨틱한 소품 中 제4번
12 헨델: 베레니체
13 바흐: 마태 수난곡 中 “오 피와 상처로 물든 머리여”

로맨틱 재즈의 대명사로 불리우며 한국인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유러피안 재즈 트리오, 그 동안 유러피언 재즈 트리오는 피아니스트 반 룬의 영입 이후, 꾸준히 클래식 멜로디의 재즈화에 집중해왔다.

지난 2008년 `Bolero`음반을 통해 고전파에서 인상주의음악까지 폭넓게 아우르며 재즈의 빛깔을 입혀냈던 유러피언 재즈 트리오. 그들의 세련된 클래식과 재즈의 융합이 드러나는 또 다른 걸작이 2년만에 추가되었다. 이번 앨범은 비엔나의 대표적인 음악가, 비엔나와 관련된 제목, 본고장이 비엔나인 유럽 귀족들의 댄스 `왈츠` 리듬을 바탕으로 하는 등 비엔나라는 음악도시와 관련된 작품들을 선택하였다.

원곡의 클래식한 느낌을 그대로 살리거나, 메인 선율은 원곡을 그대로 살리되 그 느낌은 전혀 다르게 편곡한 작품 등 클래식의 대표적이면서 대규모인 곡들에 유럽의 감성적인 재즈라는 옷을 입혀 음악을 향해 좀 더 편안하게 다가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