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강석 – Fall In Love With Ocarina

아티스트 : 양강석
앨범명 : Fall In Love With Ocarina
발매일 : 2007.12.13
형태 : 정규

국내 최정상의 오카리나 연주자 양강석의 야심작
대자연의 숨결이 가득 담긴 오카리나의 무한한 세계에의 도전 「Fall in Love with Ocarina」

양강석의 뛰어난 오카리나 연주와 더불어 뉴에이지 피아니스트 최인영의 공동 프로듀싱으로 빛나는 노력
사랑을 속삭이는 듯한 로맨틱한 빛깔, 짙게 묻어나는 애잔함과 보사노바, 스윙, 그리고 재즈와 어우러진 특별한 세계와의 만남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명곡 ”You Raise Me Up”, 어릴 적 고향에의 향수를 느끼게 하는 동요 ”오빠 생각”, 이루마의 명곡 ”I”, 조빔의 ”Desafinado”, 존 레논의 불후의 명곡 ”Imagine” 등과 양강석의 창작곡 7곡 수록
국내 최정상의 실력파 오카리나 연주자 양강석, 오카리나를 향한 사랑을 담은 마음과 영혼을 울리는 사운드의 조화!

01 Fall In Love
02 Sunset Glow
03 Desafinado
04 Ocarina’s Dream
05 Farewell (離別歌)
06 Morning
07 Ocarina Of My Mind
08 Memory (오빠 생각)
09 October
10 Once I Loved
11 I
12 You Raise Me Up
13 Imagine
14 Fall In Love (MR)
15 Morning (MR)
16 Desafinado (MR)

오카리나에 대한 뜨거운 애정과 열정으로 오카리나 계의 일인자로 우뚝 선 오카리니스트 양강석. 탄탄한 연주실력을 바탕으로 오카리나 연주자로서는 최초로 대! 극장 독주 공연과 정기 연주회, 콘서트를 갖는 등 활발한 연주 활동을 통해 자신의 입지를 확실히 다지고 있다. 1980년 후반 처음 오카리나가 소개되고 알려지기 시작할 때부터 오카리나를 심도있게 연구하고 연주하며 국내 오카리나의 보급을 위해 직접 악기를 제작하는 등 끊임 없는 노력을 하고 있는 양강석은 꾸준한 연주활동과 더불어 오카리나 교육에도 혼신을 다하고 있으며 오카리나 연주자로서 그의 이름을 널리 알리고 있다. 오카리나의 저변확대에 혼신의 힘을 기울이고 있는 그가 이번엔 「Fall in Love with Ocarina」라는 앨범을 통해 오카리나로 표현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음악을 선사하며 그의 노력의 결실로서 오카리나의 매력에 흠뻑 빠져들 수 있는 소중하고 특별한 기회를 마련했다.

뛰어난 연주와 함께 돋보이는 양강석의 매력적인 작곡실력,
뉴에이지 피아니스트 최인영의 편곡과 공동 프로듀싱으로 빛나는 작품성

이번 앨범 「 Fall in Love with Ocarina 」에서는 그의 7개의 창작곡을 통해 오카리나와 함께한 그의 인생을 담았다. ”오카리나를 향한 나의 꿈은 작은 흙에 내 영혼을 불어 넣어 인간의 모든 형태를 표? 置?해는 것이다…. 오카리나를 향해 한걸음 한걸음 그저 걸어왔을 뿐인데, 지난 삶의 흔적들이 어느새 하나의 꿈이 되고 삶이 되고 내가 되어 마음을 가득 채우고 있다.” 그의 창작곡 하나하나에 그의 인생의 깊은 철학을 담아 오카리나에 꿈과 희망을 실어 표현하고 있는 것이다. 오카리나의 선율이 돋보일 수 있는 데 큰 역할을 한 뉴에이지 피아니스트 최인영은 이번 앨범에서 공동 프로듀서로서 역량을 발휘하였다. 그는 각 곡의 멜로디 라인을 최대한 살리며 오카리나가 더욱 돋보일 수 있도록 보사노바, 스윙, 재즈의 리듬으로 섞어가며 새롭게 편곡을 하였다. 새로운 편성과 편곡을 통해 기존의 곡들에서도 다시 태어난 듯한 새로운 분위기를 느끼게 해준다.

오카리나의 한계를 딛고 장르의 벽을 뛰어넘은 무한한 도전으로서의 대성공!

“엄청난 명반을 꿈꾸기 보다는 새로운 장르에 목말라하는 이들에게 단비 같은 음악이 되기를 바란다.
” 는 양강석. 그래서인지 그는 그동안 오카리나로서는 새로운 여러 장르에의 과감한 시도를 통해 오카리나의 한계에 도전하였다. 그리고 그의 뛰어난 연주를 통해 오카리나로써 표현하기 어려운 장르로의 접근에 훌륭하게 성공하였다. 이번 앨범은 양강석의 창작곡 7곡과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팝송 ”You Raise Me Up”, 어릴 적 고향에의 향수를 느끼게 하는 동요 ”오빠 생각”, 이루마의 명곡 ”I”, 널리 사랑 받으며 현재까지 다양하게 연주되고 있는 조빔의 ”Desafinado”, 존 레논의 불후의 명곡 ”Imagine” 등이 새롭게 편곡되어 수록되어 있다. 오카리나로는 표현하기 쉽지 않은 리듬인 보사노바, 스윙, 재즈로의 편곡으로 다양한 장르의 색깔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어서 더욱 더 깊은 매력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소리를 사랑하는 한 소년에서 세상을 노래하고 사람들의 마음에 기쁨을 주는 연주자로 그렇게 영원히 살아갈 수 있기를 소망한다.” – 양강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