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ao Sasaki – Eternal Promise

아티스트 : Isao Sasaki(이사오 사사키)
앨범명 : Eternal Promise
발매일 : 2007.8.22
형태 : 정규

이사오 사사키 피아노 연주, 작.편곡 및 프로듀싱 & 한국의 최고의 해금연주자 김애라, 색소포니스트 손성제, 첼리스트 허윤정의 연주_한일 아티스트들의 우정과 화합의 앨범!

-피아노 터치가 만들어 내는 아름답고 서정적 멜로디로 들려주는 최상의 감성 연주!
-‘Amapola'(from 영화〈Once upon a time in America〉,에디뜨 피아프의 ‘La Vie En Rose’, 등 유명 스탠다드 포함 ,총 10곡 수록

01 Amapola (Joseph M. Lacalle) (feat. Aera Kim – 해금)
02 슬픔 (Sorrow)
03 Place Where We Can Be Happy (feat. Sung Jae Son – Saxophone)
04 Mona Lisa (Jay Livingston, Ray Evans) (feat. Yunjung Huh – Cello)
05 Mija
06 In The Dream (feat. Aera Kim – 해금)
07 My One And Only Love (Guy Wood)
08 You Don’t Know What Love Is (Gene De Paul) (feat. Sung Jae Son – Saxophone)
09 Mistress
10 La Vie En Rose (Pierre Louiguy) (feat. Yunjung Huh – Cello)

이사오 사사키가 따스한 멜로디로 한국팬들에게 선사하는 특별한 로맨틱 메시지 「Eternal Promise」…
국내에 발매된 7장의 정규 앨범과 라이브 앨범,베스트 앨범 등 꾸준한 앨범 작업과 매해 이어진 내한 공연, 국내 영화 및 CF 음악 참여 등으로 한국인들에게 가장 사랑 받고 있는 일본인 뉴에이지 피아니스트 이사오 사사키.
2006년 1월, 로맨틱 피아니즘의 정수를 보여주는 피아노 솔로 앨범 「Insight」이후 많은 팬들이 그의 새로운 음악들을 기다려 왔다. 오랫동안 그의 앨범을 고대해 왔던 팬들의 기대에 부합이라도 하듯 이번 앨범은 그간의 앨범과는 차별되는 각별한 의미와 특별한 구성으로 기획되었다.피아노 터치가 선보일 수 있는 최상의 아름다움을 담고 있는 피아노 솔로곡 슬픔(sorrow), Mija 외에도 피아노를 중심으로 각 곡에 어울리는 음색을 가진 다양한 악기를 연주하는 최고의 국내 연주자들이 모인 것이다. 애절한 해금소리가 가슴을 울리는 영화〈Once upon a time in America〉의 삽입곡 ‘Amapola’,에디뜨 피아프의 불후의 명곡 ‘La Vie En Rose(장미빛 인생)’ 그리고 부드럽고 섬세한 색소폰 멜로디가 인상적인 이사오 사사키의 자작곡 ‘Place where we can be happy’등이 수록되었다.

영원을 약속하는 아련한 사랑의 메시지..한일 아티스트들의 참여로 탄생된 우정과 화합의 앨범!
작곡가에게 그의 음악만큼 자신을 드러낼 수 있는 도구가 또 있을까…이사오 사사키의 음악에는 늘 인간에 대한 따스한 애정과 고결한 인품이 그대로 묻어져 나온다. 그는 음악이라는 도구를 가지고 좀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지 늘 고민하는 아름다운 뮤지션이다. 2001년 지하철에서 일본 취객을 구하다가 사고를 당한 고 이수현을 위한 추모곡 ‘Eyes for you’를 발표한 것은 음악이라는 언어로 그가 가진 신념과 인류애를 나타내었던 대표적 예이다.

이번 신보 역시 평소의 그의 신념을 그대로 담아, 가깝지만 먼 나라, 한국과 일본의 문화적 교류에 앞장서고 있는 작곡가답게 다양한 한국 아티스트들의 참여로 양국 아티스트들의 우정과 화합을 담았다. 한국 최고의 연주자 김애라, 색소포니스트 손성제, 첼리스트 허윤정 등이 참여해 앨범이 가진 특별함이 더해진 것이다. 이사오 사사키는 ‘이번 앨범은 사랑과 인생을 테마로 한 스탠다드 곡과 저의 오리지널곡으로 만들어 봤습니다. 한국의 훌륭한 뮤지션들이 참여해 주셔서 저에게도 매우 뜻깊은 앨범이 된 것 같습니다. 제게 있어 3일간 다른 최고의 연주자와 레코딩하는 것은 매우 색다르고도 의미있는 경험이었습니다.”라며 앨범 「Eternal Promise」의 레코딩에 대한 특별한 과정을 추억한다.

이 앨범의 수록곡들은 오는 9월 2일 충무아트홀에서 열리는 이사오 사사키의 2007년 첫 내한 콘서트에서 대중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슬픔 가운데서도 묘한 따스함이 공존하는 이사오 사사키의 따뜻한 멜로디 속에서 잊혀져 가고 있는 기억의 단편들을 추억해 보는 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