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ao Sasaki – 우리 아기를 위한 특별한 선물 : 이사오 사사키 피아노 자장가

아티스트 : Isao Sasaki (이사오 사사키)
앨범명 : 우리 아기를 위한 특별한 선물 : 이사오 사사키 피아노 자장가
발매일 : 2015.3.20
형태 : 컴필레이션

우리 아기를 달콤한 잠에 빠지게 만드는
감성적인 이사오 사사키의 피아노 연주 곡들로 채워진 자장가 음반!

이사오 사사키의 곡들로 구성된 스페셜 태교 음반에 이은 <피아노 자장가 음반> (2CD 구성)

[CD 1] 햇살이 들어오는 오후의 자장가

01 Sweet Breeze
02 Princess Of Flowers
03 Beautiful Seeing
04 Some Other Time
05 Eyes For You
06 Jo-Jo
07 Sound Of One Drop
08 Singing Bird
09 Aka Tonbo
10 The Leaves At My Feet
11 You Only Love It Twice
12 Butterfly In The Rain


[CD 2] 달빛이 비추는 밤의 자장가

01 I’m Just Dreaming
02 Sky Walker
03 My Favorite Things
04 Blue Moon
05 Real As A Dream
06 Cinema Paradiso
07 Twinkle Twinkle Little Star
08 Always In A Heart
09 Forest
10 Polka Dots & Moonbeams
11 Mistress
12 Evening Star

우리 아기의 정서를 위한 최적의 음반 <이사오 사사키 피아노 자장가>
아기가 편안한 잠을 잘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자장가의 효과

아기는 엄마의 뱃속에서 28주가 지나면서 소리를 구분할 수 있게 된다고 한다. 생후 7개월이 지나면 소리가 나는 방향이나 멜로디를 구분할 수 있게 되어 소리에 더 많은 관심을 보이게 되는데, 이 때 다양하고 풍부한 음색을 가진 악기, 피아노로 연주된 아름다운 음악을 들려주면 아기의 두뇌에 자극을 주어 두뇌 발달은 물론, 성장 발달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최근 영국 런던의 그레이트 오르몬드 병원에서 심장 이식 수술을 기다리는 아기들을 대상으로 자장가의 효능에 대해 연구했는데, 아기들을 세 그룹으로 나눈 뒤, 한 그룹에는 ‘반짝반짝 작은 별’을 포함한 자장가 몇 곡을 들려주었고, 나머지 두 그룹에는 각각 책을 읽어주거나 가만히 두었다. 그 결과, 다른 두 그룹의 아기들은 별다른 변화를 나타내지 않은 반면, 자장가를 들은 아기들은 심장박동이 안정적으로 변하고 통증이 완화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자장가를 들려주면 아기들이 편안하게 잠들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은 물론 고통을 달래주는 데에도 효과가 있다는 이 결과가 화제를 불러 일으키면서 자장가에 대한 엄마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졌다.

이사오 사사키의 곡들로 구성된 최초 스페셜 태교 음반에 이은 피아노 자장가 음반!
‘한국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연주음악 피아니스트’로 손꼽히는 이사오 사사키의 곡들로 구성된 최초 스페셜 태교 음반 <우리 아기를 위한 특별한 하루 : 이사오 사사키 태교음악>이 꾸준하게 엄마들의 사랑을 받으며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한 것에 힘입어, 두 번째 시리즈로 자장가 음반을 제작하였다.

우리 아기를 위한 특별한 선물을 위해 달콤한 슈가크래프트로 제작된 커버
최근 색다르고 특별한 선물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 바로 슈가크래프트(설탕공예)이다. 한 눈에 봐도 달콤한 느낌을 주면서 섬세하고 아름다운 표현이 가능하여 요즘 젋은 엄마들 사이에서는 아기의 백일이나 돌에 슈가크래프트로 제작된 케이크를 장식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우리 아기에게 조금 더 특별한 것을 해주고 싶은 엄마의 마음을 생각하며 슈가크래프트 공방인 ‘dear[blank]‘의 도움으로 아기자기한 소품은 물론, 텍스트 하나하나 이 피아노 자장가 음반을 위해 제작하였다.

우리 아기의 달콤한 낮잠과 편안한 밤의 꿈나라를 위한 2CD 구성
이렇듯, 아기가 좀 더 편안하게 잠을 잘 수 있게 도와줄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로 가득한 이사오 사사키의 피아노 자장가 앨범은 아기들이 달콤한 낮잠을 청하는 ‘오후’와 깊고 고요한 ‘밤’으로 나누어진다.

‘CD1: 햇살이 들어오는 오후의 자장가’에는 마치 알록달록 꽃밭에서 뛰어 노는 느낌의 밝고 경쾌한 느낌의 피아노 선율과 맑게 울리는 퍼커션 소리가 어우러진 [Princess Of Flowers]를 비롯해 섬세한 피아노 터치가 방울방울 귓가에 떨어지는 것 같은 [Sound Of One Drop], 햇살이 비치는 창문 너머로 들려오는 작은 새의 지저귐을 연주한 [Singing Bird], [Butterfly In The Rain]등 자연의 아름다움을 선사하여 아기가 잠든 순간에도 감성을 키워줄 수 있는 곡들이 수록되어 있다.

‘CD2: 달빛이 비추는 밤의 자장가’에는 어둠이 내려앉은 고요한 밤, 따뜻한 엄마의 품에서 편안하게 잠이 들 수 있는 곡들로,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선율로 이사오 사사키의 명성을 높여준 [Sky Walker], 밤바다의 잔잔한 파도 소리가 낭만적인 [Blue Moon], 까만 밤 하늘에서 반짝반짝 빛을 내는 별들을 이사오 사사키만의 색깔로 편곡한 [Twinkle Twinkle little Star], [Evening Star] 등이 수록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