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n Mclaughlin – The Christmas EP

아티스트 : Jon Mclaughlin(존 맥래플린)
앨범명 : The Christmas EP
발매일 : 2015.12.1
형태 : 디지털

미국의 대표 싱어송라이터이자 팝 스타

존 맥래플린의 크리스마스 앨범!

01 Jingle Bells
02 Merry Merry Christmas Everyone
03 Away In A Manger
04 Christmas Save Us All
05 The Christmas Song

정규 5 [Holding My Breath]로 한국 팬들에게 다시 찾아온 존맥래플린이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THE CHRISTMAS EP]를 국내에서 선보이게 되었다. 존맥래플린은 ‘Industry, Indiana, 영화 <마법에 걸린 사랑> OST ‘So Close’ 등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감성을 자극하는 싱어송라이터로 화려하게 데뷔하였으며 세계적인 음반 회사 유니버설 뮤직에서 앨범이 발매되어 한국에서도 인기를 모았다.

 

10월 미국에서 발매된 지 2년 만에 한국에서 선보인 정규5 [Holding My Breath]는 긴 공백기를 지나 발매된 앨범으로 음악성과 대중성이 어우러졌다는 호평을 받았다. 존맥래플린은 5집을 통해 작곡가이자 탁월한 보컬리스트의 면모를 발휘하였으며 담백하고 진정성 있는 음악에 팝 요소를 섞어 대중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또한 오랫동안 그의 노래를 기다려온 한국 팬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었다.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발매되는 [THE CHRISTMAS EP]는 미국에서 5집이 발매된 후 1년 만에 나온 앨범으로 총 5곡이 수록되어있다. 이번 앨범에서 그는 피아니스트의 면모를 살려 피아노 중심으로 캐럴을 편곡하여 경쾌하고 따뜻한 느낌을 동시에 담았다. 특히 첫 번째 곡인 ‘Jingle Bells’에서 그 모습이 잘 나타나는데, 기존 캐럴에 화려한 피아노 편곡과 감성적인 그의 목소리가 잘 어우러진 곡이다. 타이틀곡인 ‘Merry Merry Christmas Everyone’은 미국에서 싱글로 발매되었던 곡을 새롭게 다듬어 실은 곡으로 처음 발매되었을 당시부터 인기를 끌었던 노래이다. 앨범 4번 트랙인 ‘Christmas Saved Us All’은 존맥래플린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따뜻한 멜로디에 더해져 크리스마스뿐 아니라 겨울 시즌에 잘 어울리는 곡이다.

 

존맥래플린의 크리스마스 앨범은 다른 크리스마스 앨범에 비해 화려하지는 않지만 따듯한 곡들로 채워져 있다. 피아노 선율이 입혀진 캐럴은 추운 겨울 날 마음을 녹여주고,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보내는 설레는 크리스마스를 생각나게 할 것이다. 마음을 사로잡는 감성 표현과 매력적인 목소리를 가진 존맥래플린. 이번 앨범에서는 여전히 변함없는 감각적인 목소리와 이전 노래들에 비해 경쾌하고 따듯한 분위기로 그의 새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캐럴을 그만의 감성과 편곡으로 풀어내어 겨울을 따듯하게 감싸 줄 [THE CHRISTMAS EP]. 그의 감미로운 목소리와 부드러운 멜로디가 함께하는 이번 앨범은 그의 노래를 사랑하는 많은 팬들에게 좋은 크리스마스 선물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