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홍천 – Mozart Sonatas Vol.1

아티스트 : 윤홍천
앨범명 : Mozart Sonatas Vol.1
발매일 : 2014.9.29
형태 : 정규

독일 음반사 웸스 클래식(Oehms Classics)과 5년간 진행하는
모차르트 소나타 전곡 녹음 프로젝트의 첫 번째 앨범

룩셈부르크 월간지 Pizzicato ‘Supersonic’ 음반 선정

독일의 국영 방송사 BR-Klassik, SWR, MDR-Figaro, HR2 Kulturradio, NDR, 스위스의 SRF2 Kultur, 오스트리아의 ORF, Radio Stephansdom등에서 추천음반으로 선정

“그의 음악의 탐구력, 평온함을 겸비한 힘과 의지, 극적임을 동시에 들으며 경이감을 느낀다. 그의 모차르트 프로젝트가 장대하게 시작되었다.” – 오스트리아 ORF 라디오 –

“그가 모차르트를 완벽하게 이해했다는 것을 그의 연주를 통해 들을 수 있다… 그의 고귀한 음색은 우리를 순식간에 감동시킨다.” – 독일 SWR 라디오 –

Piano Sonata No. 4 in E Flat Major, KV 282
01 Adagio
02 Menuetto I & II
03 Allegro

Piano Sonata No. 8 in A Minor, KV 310
04 Allegro maestoso
05 Andante cantabile con espressione
06 Presto

Piano Sonata No. 10 in C Major, KV 330
07 Allegro moderto
08 Andante cantabile
09 Allegretto

Piano Sonata No. 17 in B Flat Major kV 570
10 Allegro
11 Adagio
12 Allegretto

뮌헨 필을 이끌었던 세계적인 마에스트로 故로린 마젤에게 생전에 직접 발탁되며 클래식 계의 가장 주목해야 할 피아니스트로 각광받고 있는 윤홍천(William Youn). 그가 독일 음반사 웸스 클래식(Oehms Classics)과 5년간 진행하는 모차르트 소나타 전곡 녹음 프로젝트의 첫 번째 앨범으로 2013년 11월 유럽 전역 발매를 시작하여 2014년 9월, 한국에서도 정식 발매된다. 이미 유럽의 유명 월간지, 라디오 방송 등에서 극찬 받으며 추천음반으로 선정되며 화제가 된 이번 앨범에서는 KV 282, 310, 330, 570을 선보이며 ‘피아노의 시인’ 이라는 별명에 걸맞게 완벽한 테크닉과 섬세한 감성으로 작품에 생명력을 불어넣었음을 보여주었다.

윤홍천이 연주하는 모차르트 피아노 소나타
“저는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느껴질 수 있는 모차르트를 연주하기 원했습니다. 모차르트가 다양한 감정과 인간적인 색깔을 묘사할 수 있다는 점에 있어서 얼마나 다른 음악과 구분되고 흥미로운지 보여주고 싶었죠. 바로 음악을 통해서 말입니다.”

단순히 음표들을 아름답고 정확하게 만들어내는 데에 집중하는 것만이 곡을 표현해내는 최선이라는 생각에서 벗어나 모차르트의 음악뿐만 아니라, 그를 모든 관점에서 이해하려 노력한 흔적이 고스란히 녹아 들어있는 음반이다. 또한, 초기 소나타부터 후기 소나타까지 정확하게 음악적 발전과 체계적인 강화를 발견할 수 있는 베토벤과 달리, 모차르트에게 있어서는 이러한 모습이 현격하게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연대순과 상관없이 가장 서정적이고 개인적인 작품들인 KV 282, 310, 330, 570 네 개의 소나타를 처음으로 녹음하게 되었다고 말하는 윤홍천의 말처럼 그가 얼마나 깊은 애착을 가지고 이 프로젝트에 임하고 있는지 보여주고 있어 이 앞으로 계속될 그만의 모차르트 소나타 음반이 더욱 기대된다.

이루마 – 아기와 나누는 첫 교감, 피아노 태교음반 All music by 이루마

아티스트 : 이루마
앨범명 : 아기와 나누는 첫 교감, 피아노 태교음반 All music by 이루마
발매일 : 2015.03.12
형태 : 컴필레이션

부드럽고 기분 좋은 음악은 엄마와 아기, 모두에게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루마의 섬세하고 감성적인 피아노 음악은
우리 아기가 편안하고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우리 아기와 설레는 첫 교감을 도와줄 최고의 음반
<아기와 나누는 첫 교감, 피아노 태교음반 All music by 이루마> (2CD 구성)

[CD 1] 우리 아기 만나기 전, 떨리는 첫 교감

01 Present
02 Kiss The Rain
03 Beloved
04 What Beautiful Stars!
05 Letter
06 Destiny Of Love
07 Sometimes… Someone
08 Do You?
09 It’s Your Day
10 Piano
11 The Day After
12 Indigo
13 When The Love Falls (String ver.)
14 Love Me
15 Till I Find You
16 I’m Just A…


[CD 2] 우리 아기 만난 후, 행복한 교감

01 Wait There
02 Loanna
03 Sweet Dream My Dear
04 Chaconne
05 Elegy
06 May Be
07 Passing By
08 If I Could See You Again
09 Memories In My Eyes
10 Love
11 All Myself To You
12 One Day Diary
13 With The Wind
14 River Flows In You
15 I
16 Hope

엄마와 아기의 교감이 필요한 이유
태아는 8주 정도가 되면 신체의 각 조직을 구성하고 8주 이후부터는 성장이 가속화됩니다. 촉각적 자극에 대해 반응하고 운동기능이 분화되며 소음을 들을 수 있고 소리와 음악은 태아의 움직임을 자극합니다. 16주경에는 어머니가 태동을 느낄 수 있는데 태동을 통해 어머니는 애착을 느끼게 됩니다. 이것은 어머니와 태아가 보이지 않는 끈으로 연결되어 있음을 몸으로 느끼게 되고 모성의 시작을 알리는 신호탄이 됩니다. 태아는 어머니와 연결된 탯줄로 영양을 공급받고, 보이지 않는 정서의 끈을 통해 교감을 하게 됩니다. 아기는 아직 자기에 대한 어떤 개념도 없기 때문에 이러한 정서적 교감은 어머니와 매우 강하게 연결될 수밖에 없습니다. 어머니가 기쁘면 아기도 기쁘고, 어머니가 슬프면 아기도 이유 없이 슬퍼지죠. 임신 중에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갖는 것은 중요합니다.

롱셀러 <아기의 감성지수(EQ)를 높여주는 피아노 태교음악>에 이은 명품 태교음반!
2012년 발매된 <아기의 감성지수(EQ)를 높여주는 피아노 태교음반 All music by 이루마>는 한국 최고의 감성 피아니스트 이루마의 곡들로 구성, 엄마들의 폭발적인 사랑을 받으며 롱셀러를 기록했다. 이에 힘입어 더욱 업그레이드 된 그 두 번째 시리즈 <아기와 나누는 첫 교감, 피아노 태교음반>은 단번에 시선을 사로잡는 아기자기한 일러스트와 ‘Kiss The Rain’, ‘River Flows In You’ 등 이루마의 인기 곡들에 숨겨진 명곡들을 더해 눈과 귀가 즐거워지는 명품 태교음반이다.

우리 아기와 설레는 교감을 도와줄 감성적인 피아노 선율로 가득 채운 2CD 구성!
이번 이루마의 피아노 태교음반은 ‘우리 아기 만나기 전, 떨리는 첫 교감’과 ‘우리 아기 만난 후, 행복한 교감‘으로 나누어진다.

‘CD1 : 우리 아기 만나기 전, 떨리는 첫 교감’에는 처음 아기가 찾아왔던 날, 설레고 기뻤던 그 순간을 기억하며 건강하고 예쁜 모습으로 세상에 나오길 바라는 엄마의 마음을 전해주는 듯한 느낌으로 이루마의 대표 곡으로 손에 떨어지는 싱그러운 빗방울의 느낌을 전해주는 [Kiss The Rain], 까만 밤 하늘에 촘촘하게 빛나는 별들이 눈 앞에 보이는 듯한 [What Beautiful Stars], 따뜻하고 아름다운 사랑의 느낌을 피아노로 연주한 [Do You?], [Love Me]등이 곡들이 수록되어 있다.

‘CD2 : 우리 아기 만난 후, 행복한 교감’에는 어둠이 어느새 엄마의 품에 안겨 편안하게 잠이 들 수 있는 곡들로, 이루마가 자신의 소중한 딸을 생각하며 작곡한 [Loanna],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과 풍부한 현악기의 하모니가 어우러진 [All Myself To You], 엄마가 불러주는 자장가와 같이 편안하고 차분한 느낌의 [Sweet Dream My Dear], [Chaconne], [May Be]등이 수록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