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omi & Goro – Bossa Nova Song Book 1

아티스트 : Naomi & Goro(나오미 앤 고로)
앨범명 : Bossa Nova Song Book 1
발매일 : 2009.3.16
형태 : 정규

세계적인 아티스트 류이치 사카모토의 프로포즈를 받다!
일본 최고의 보사노바 듀오 “나오미 앤 고로(Naomi & Goro)”

보사노바의 본고장 브라질 현지 녹음
‘소리의 울림’에 집중한 최상의 보사노바 정취를 담았다!

01 Aguas De Marco
02 So Tinha De Ser Com Voce
03 Samba De Uma Nota So (One Note Samba)
04 So Danco Samba
05 E Preciso Perdoar
06 Esperanca Perdida
07 Correnteza (The Stream)
08 Um Selo
09 Garota De Ipanema (The Girl From Ipanema)
10 Desafinado (Off Key)
11 Jou Jou Balangandas
12 Fotografia
13 Eclipse

세계적인 아티스트 ‘류이치 사카모토’의 적극적인 프로포즈를 받아 시작된 프로젝트로 그의 레이블 commmons에서 발매되어 일본에서 큰 화제를 몰고 온 앨범 「Bossa Nova Songbook 2」가 2010년 3월, 국내에 그 모습을 공개한다. 전 작 「Bossa Nova Songbook 1」의 연장선상에서 보사노바의 명곡들을 ‘나오미 앤 고로’ 스타일로 표현한 「Bossa Nova Songbook 2」는 브라질 현지 녹음으로 전작에 비해 좀 더 깊이 있는 보사노바 음악을 표현한 기대작이다.

보사노바(Bossa Nova)는 포르투갈어로 ‘새로운 물결’, ‘신조류’를 뜻하며, ‘리우데자네이루’(이하 ‘리우’라 칭함)의 남부지역인 ‘코파카바나’와 ‘이파네마’라는 해변 지역에서 성장한 음악이다. 보사노바의 모태는 브라질 대중음악과 삼바에 기반을 두고 있어 브라질 문화 전체를 느낄 수 있으며, 특히 태생지인 리우의 기후나 풍토, 문화 등이 깊이 반영되어 있다. 나오미 앤 고로는 좀 더 깊은 보사노바 색채를 구현해내기 위해 브라질 현지로 날아가 직접 녹음하는 열정을 보였다. 지금까지 발매 된 앨범 중에서 처음으로 진행된 브라질 현지 녹음이기 때문에 「Bossa Nova Songbook 2」 앨범에는 지금까지의 앨범과는 다른 공기와 색채, 인상이 담겨있다.

나오미 앤 고로의 새 앨범 「Bossa Nova Songbook 2」은 브라질 현지 녹음과 브라질리안 뮤지션들의 연주로 좀 더 깊이 있는 보사노바를 구현해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전작 「Bossa Nova Songbook 1」이 ‘안토니오 카를로스 조빔’과 ‘조앙 질베르토’ 두 뮤지션에만 집중했다면, 「Bossa Nova Songbook 2」는 보사노바 전체의 문화에 포커스를 맞추고 브라질 문화를 온 몸으로 흡수했기 때문이다. 브라질 현지까지 그 곳의 문화를 체험하는 열정을 보이며 열정적으로 보사노바를 표현해 낸 나오미 앤 고로의 진정한 정취를 담은 앨범 「Bossa Nova Songbook 2」은 그들이 보여줄 수 있는 무게감 있는 최상의 보사노바 ‘소리’를 구현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보사노바의 진정한 색채를 느끼고 싶다면 나오미 앤 고로의 「Bossa Nova Songbook 2」 앨범은 필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