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훈 – White

아티스트 : 박종훈
앨범명 : White
발매일 : 2006.12.14
형태 : 정규

피아노 솔로 앨범 「White」-순도 100%의 순수 감성의 피아니즘

01 Prologue
02 Rodrigo
03 White Love
04 Sad Romance
05 I’m In The Corner (Waiting For You)
06 Love Me Not?
07 Tears In The Rain
08 Intermezzo
09 Bianca
10 Etude
11 My Destiny
12 White Christmas
13 Epilogue
14 Left – Hand Improvisation I (Bonus Track)
15 Left – Hand Improvisation II (Bonus Track)
16 Left – Hand Improvisation III (Bonus Track)

삶의 영원한, 변치 않는 테마는 ‘사랑’이다. 인간의 가장 아름답고도 숭고한 이 가치를 피아니스트 박종훈은 「White」앨범에서 오직 피아노 하나로 고백한다. “시작과 끝은 같은 건지… 탄생과 죽음은 서로 연결되어 있는건지… 처음과 끝이 없는 영원한 음악처럼…” 프롤로그와 에필로그에서 그가 말하듯 그에게 있어 음악은 사랑이고 인생이다. 그래서 그런지 이번 피아노 솔로 앨범은 솔직하고 담백하다. 무색 무취 순도 100%의 꾸미지 않은 순수한 피아니즘 그 자체이다. 지금껏 박종훈은 여러 뉴에이지 앨범을 발표했지만 이 앨범은 피아노 솔로 앨범으로만 치면 2005년작 「I Love You」에 이어 두 번째 피아노 솔로 앨범이다. 「I Love You」(2005)에서는 재즈 스탠다드 10곡을 피아노 솔로로 편곡하여 피아니스트 박종훈만의 따스한
감각과 감성을 표현했다면 이번 「White」은 전곡 지중해의 자유와 열정이 꽃피우는 곳, 이태리에서 작곡한 곡으로 순수 오리지널리티를 지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