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kako Afuso – KON

아티스트 : Takako Afuso(타카코 아후소)
앨범명 : KON
발매일 : 2007.2.13
형태 : 정규

새로운 재즈 디바의 탄생! 재즈 보컬리스트 타카코 아후소(Takako Afuso)의 데뷔작

01 Work Song
02 I’m A Fool To Want You
03 Here Comes The Sun
04 Here Comes The Sun
05 My Favorite Things
06 Just Like A Woman
07 Smooth Operator
08 I Loves You Porgy
09 My Baby Just Cares For Me
10 Hero
11 Moanin’
12 Tennessee Waltz

여성 재즈 보컬리스트들을 논하는데 늘 빼놓지 않고 거론되는 노라 존스, 치에 아야도, 리사 오노 등 현재 재즈 씬에서는 재즈 디바들의 활발한 활동을 엿볼 수 있다. 그러나 이제 막 세상에 그 모습을 드러낸 재즈 보컬리스트 타카코 아후소 (Takako Afuso)의 음악을 듣고 있노라면 그녀를 다른 재즈 보컬리스트들과 비교한다는 것이 무의미해진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 어느 누구와도 비교할 수 없는 독특한 자신만의 음색을 지녔기 때문이다. 타카코 아후소가 독특한 음색의 재즈 디바로 주목 받게된것은 그 성장배경과 무관하지 않다. 미군기지가 있는 오키나와현의 킨에서 그들의 음악인 재즈에 대한 문화와 자유스러움을 자연스레 몸으로 익히며 성장했기 때문이다. 그 결과 타카코 아후소는 재즈의 본고장 출신이 아님에도 전형적인 미국스러운 재즈를 구사하는 그 결과 타카코 아후소는 그 아프리카 이주 아메리칸들만이 가진 애환과 음악색을 살릴 수 있는 재즈 뮤지션이 된것이다. 고향 오키나와에는 음악을 숭배해 온 끊임없는 역사가 있으며 그녀는 그 음악적인 토양 속에서 많은 것들을 빨아올리며 성장한, 예측할 수 없을 정도로 큰 성장 가능성을 지닌 새로운 여성 보컬리스트이다.

앨범 타이틀인 ‘KON’은 魂(혼)의 일본어 발음으로서 타카코 아후소는 이 데뷔작에 그녀의 영혼과 자신을 키워낸 오키나와의 음악적 토양을 담고 싶었던 것이 아닐까 .. 발매된지 얼마 되지 않아 이 앨범은 스윙저널의 골드 디스크에 선정되었고, 재즈 디스크 대상, 제작 기획상, 뉴 스타상 등 각종 수상의 영예가 이 젊은 재즈 디바에게 돌아가게 된다. 화려한 출발로 세상에 모습을 드러낸 타카코 아후소는 무궁무진한 그녀의 발전 가능성을 점치는 사람들 앞에서 포부를 밝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