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uichi Watanabe – Piano Cafe

아티스트 : Yuichi Watanabe(유이치 와타나베)
앨범명 : Piano Cafe
발매일 : 2002.9.27
형태 : 정규

가장 주목받는 뉴에이지 아티스트로서 확실한 자리매김을 한 ‘와타나베 유이치(Watanabe Yuichi)’.

01 Valentin’S Memory
02 Last Kiss
03 Raindrops
04 A Grassy Plain
05 Moonlight On The Beach
06 The Sun Of Milano
07 Piano Cafe
08 Piano Romantic
09 The Nostalgic Seaside
10 Candle Light
11 Foot Steps
12 Last Kiss (Piano Ver.)

그리하여 그의 2집 발매를 기다리는 팬의 요청이 끊이질 않았으며, 수많은 팬들과 언론의 관심속에서 2집 앨범의 레코딩이 진행되었다고 한다. 이번 그의 두 번째 앨범 “Piano Café” 는 앨범 타이틀처럼 부드러운 커피향처럼 마음을 끄는 그의 음악은 전작에서 보여주었던 로맨틱한 선율과 우아하고도 온화한 분위기가 앨범 전반에 걸쳐 가득하다. 유이치 와타나베의 이번 앨범은 다양한 악기의 조화, 마음을 끄는 인상적인 선율, 유럽의 우수와 동양의 서정성이 공존하는 클래시컬한 뉴에이지 뮤직으로서 국내 음악팬들에게 깊이 각인시킬 만한 앨범이다.
첫 번째 트랙 ‘Valentin’s Memory’는 연인의 속삭임처럼 달콤한 멜로디, 피아노와 스트링의 조화는 귀엽고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해낸다. 이어지는 ‘Last Kiss'(타이틀곡)는 유이치 와타나베 자신이 ’드넓은 바다가 보이는 해변에서 사랑을 고백할 때의 벅찬 설레임을 표현한 곡입니다‘라고 말하고 있듯이 로맨티스트 ’유이치 와타나베‘의 면모가 잘 드러는 곡이다. 내리는 빗물처럼 감동의 눈물을 떨구게 만드는 세 번째 트랙 ‘Raindrops’의 애잔한 바이올린의 연주를 듣다보면 끝을 알 수 없는 센티멘탈한 기분에 빠져들게 한다.